2011년부터 제작을 시작했던 <자, 이제 댄스타임> 작업이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

 

<자, 이제 댄스타임>이란?

오랜동안 여성주의 라는 맥락 안에서 개별적으로 독립다큐멘터리를 제작하던 제작자들이 모여, 몇 년 간 쌓아 온 네트워크와 힘을 합해 더욱 영향력 있는 여성주의 영화운동을 하고자 '여성주의 영화제작소 야' 를 구성하였습니다.

그 첫 프로젝트의 주제는 '낙태', <자, 이제 댄스타임>는 그 결과물 입니다.

아, 아름다운재단은 후반 작업과 이후 상영회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_-*

 

낙태는 개인이 겪는 일이지만, 낙태 담론은 정책이나 법, 연구 등 사회적 맥락에서 다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경우가 낙태가 여성 개인의 죄로 여겨지기도 하구요. 하여, 당사자들로부터 듣는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영상으로 효과적으로 표현해보고자 여성주의 다큐멘터리 <자, 이제 댄스타임>이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상영회 일정표를 보시고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11/4 광화문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상영회에서는 상영회 이후 관련 연구자들과 활동가들이 함께 낙태에 관한 기본적인 설명과 현황, 대립되는 논점 등을 이야기 하는 포럼의 자리를 마련하여 더욱 풍성한 이야기가 나눠질 예정입니다.

 

아, 또 아래 일정표에는 없지만 10월 중순 경기도 고양에서 열리는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의 국제 경쟁 부분에서도 상영 될 예정이오니 참고 해 주세요 ㅎㅎ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배분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 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 [기부참여]

 

 



누렁 사업국 <변화의시나리오> 사업담당박혜윤일터장면에서는 내 삶의 몇 가지 모토 중에 진심과 정성을 우선으로 두고 있음. '같이'의 가치를 알아 재단에 몸담았으나 기질이 개인적이라 괴로웠다 행복했다 괴로웠다 행복했다 함. 진심은 통하고 옳은 바람은 헛되지 않는다. 기부자님과 이웃에 걸맞는 좋은 동행인이 되려고 아등바등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