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의 <2015 변화의시나리오> 지원사업 안내드립니다

 

 

 

 

 

예년과 같이, 2014년 하반기에 <2015 변화의시나리오> 공모를 진행합니다.
2014 하반기 변화의시나리오 지원사업 프로젝트 A, 프로젝트 B로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프로젝트 A, B 외에 개인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B 특별지원>이 신설되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2015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B 특별지원> 안내 보기

 

 

특별지원을 제외한 2015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A와 프로젝트 B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5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A, B 공통



지원대상
  - 활동기간 만 1년 이상이며, 최근 3년(2012~2014년) 예산 중 정부보조금 비율(정부위탁사업, 정부/민간

    프로젝트는 정부보조금 비율에서 제외됨)이 30% 이하인 시민사회단체, 풀뿌리단체 최대 5개 단체
  ※ 네트워크, 컨소시엄의 형태도 신청 가능
     - 네트워크, 컨소시엄 구성단체 모두 지원불가단체가 아니어야 함.
  ※ 미등록단체도 신청이 가능

  ※ 지원불가단체
     -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위탁기관 및 시설
     - 종교시설 및 종교단체
     - 정당 및 정당부설기관
     -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 소비자생활협동조합
     - 직능 구성원의 복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 직접적 복지서비스를 전달하는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기관
     - 봉사단체,지역사회복지관,지역아동센터,공부방,작은도서관,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애인자립지원센터 등


■ 사업일정
  - 서류접수 : 2014년 9월 18일(목) ~ 10월 30일(목)
              ※ 10월 30일(목)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접수됩니다.

              ※ 프로젝트 A 2년차, 3년차 연속지원의 경우 접수마감일이 다르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심사기간 : 2014년 10월 31일(금) ~ 12월 25일(목)
  - 최종선정발표 : 2014년 12월 26일(금)
  - 사업기간 : 2015년 1월 ~ 12월


■ 접수방법
  - 온라인 & 우편접수, 두 가지 모두 접수되어야 합니다.

              ※ 온라인 접수는 홈페이지 공지문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


유의사항

  - 중복지원 불가
     ※ 동일한 단체가 프로젝트 A와 프로젝트 B를 동시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동일한 단체가 동일한 사업에 1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추천기관․협력단체․네트워크/연대체의 간사단체로서 선정된 선정단체, 스폰서 지원사업

         선청단체의 경우는 중복선정으로 보지 않습니다.

 



2015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A 지원사업은,

2015년을 시작으로 최대 3년, 2017년까지 진행할 장기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사업입니다.

매년 3,000만원의 사업비를 3년간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년 심사를 통해 연속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많은 경우 단체 1년 사업 전체를 기획하여 제출하거나, 동일한 사업을 매년 동일하게 반복하는 사업을 제출하고는 합니다.

프로젝트 A 지원사업은 1년 단기로는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기 어려운, 3년 정도는 진행해야 어느 정도 목적과 성과가 달성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그 지원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의 필요성, 적절성 등을 판단하기 위해서 관련된 선행사업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 A 지원사업은 기존의 선행사업의 성과, 평가 등을 기반으로 향후 2년 혹은 3년 후에 어느 정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로, 매년 단계적으로 진행할 사업을 그 대상으로 합니다.

공익적 활동을 전개하는 각 단체에서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소정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사업을 연차별로 진행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트 A 지원사업> 공지 보기

 


 

2015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B 지원사업은,

2015년 1년 이내 진행될 단기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사업비 지원으로 각 단체별로 2,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체 목적과 부합하는 사업으로 새롭게 시도, 시작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트 B 지원사업> 공지 보기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번 하반기 공모에서는 프로젝트 B 특별지원사업으로 '개인활동 네트워크' 지원사업을 신설하였습니다. 현장의 요구와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진행하는 신규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 아름다운재단 사업국 배분팀 박정옥 간사(eunnal@beautifulfund.org

※ 아름다운재단 지원사업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지원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 [1%기금] 더보기




 창+문 사업국 배분팀박정옥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를 들여다보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눔을 배우고 있습니다. 
 나눔이 우리 사회를 다르게 볼 수 있는 창과 실천할 수 있는 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